본문 바로가기
IT/티스토리 & 애드센스

구글 에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by SidePower 2020. 11. 16.

 

오랜만에 에드센스를 들어가 보니 정면에 또 이상한 경고 글이 보입니다. ^^;;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수익 손실.... 수익이 아직 없는데 무슨 손실이 있을 수가 있단 말인가요.ㅋ

 

무슨 일인지 확인을 위해 오른쪽 작업을 클릭해주세요.

 

 

 

문제 유형=크롤러:페이지를 찾을수 없음.

 

어떤 페이지를 찾을수 없다는 건지 확인을 위해 사이트(화살표)를 클릭해 주세요.

 

 

 

sidepower.tistory.com/m/116 이렇게 페이지가 나오네요. ^^;;

 

116 페이지를 다시 들어가 봤습니다.

페이지가 비공개로 설정된건지

다른 페이지와 설정을 다르게 한 게 있는지

선정성 문구가 있는지 등이 있는지 보니 특이점이 없더라고요. ^^;;

그리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 항목이 아니요라고 되어 있어요.^^;;
무슨뜻인지 확신이 없어 일단 더 찾아볼게요.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실제 URL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페이지에도 이상이 없다고 표시되네요. ^^;;

Google에 등록할 수 있고

색인 생성 가능하고

모바일 사용 편의성도 친화적이고....

 

 

뭐가 문제란 말인가요... 

 

도저히 혼자 감당이 안돼서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

 

결론이 그냥 있으면 된다네요. ^^;;

 

구글 크롤러가 계속 크롤링하면서 한 번씩 못 찾는 경우가 가끔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 크롤러가 정상적으로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하루 이틀 지나고 확인해 보면 될 거 같습니다.

 

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