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에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으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확정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언급되면서
기대감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거 같습니다.
■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 구간
⇨ 강남 (양재IC) 에서 동탄 (동탄 IC)까지 약 30㎞
▩ 사업비
⇨ 약 23조
▩ 기간
⇨ 2021 ~ 2025년
명절뿐만이 아니라 주말 , 공휴일만 되면 경부고속도로는 늘 정체되죠.
특히 신갈분기점부터 시작해서 서울-양재IC까지는 상습정체구간으로
서울 내로 진입하는데 한시간이상은 기본인 거 같아요.^^;;
아마 다음달에 사업 진행 여부가 확정될 거 같은데요.
경부고속도로에 지하도로가 새로 생긴다면 정체구간도 해소되고
서울과 지방간의 교통이 휠씬 빨라질 거라 예상되네요. ~~
이로 인해
지하차도 건설 기업 또는 고속도로 토목공사 관련 기업과
이전에 국토부 고속도로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들이 함께
테마주로 묶이게 되면서 앞으로 주가 상승 효과가 기대될거 같습니다. ^^
■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관련주
▩ 삼호개발
전문건설업체로 설립 이후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도로공사, 지하철공사, 항만시설공사 등 국내외 주요 토목공사와 교량 시공에
참여해 왔습니다.
사업부문은 건설과 창업투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종속회사인 삼호개발과 삼호코넨은 건설부문에 참여하고 있고,
삼호그린인베스트는 창업투자 업무 중입니다.
삼호코넨의 주요 제품은
거더 부문이며 PSC 거더와 다중 장착이 가능한 HiPC 거더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여 교량 공사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특수건설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등을 시공했습니다.
또한 터널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했습니다.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 제작과 포스코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했습니다.
▩ 이화공영
1956년 주식회사 동지로 설립된 기업으로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축공사는 오피스, 학교, 제시설물 건설을 중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남광토건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47년 7월 7일에 남광토건사로 설립되었으며,
1976년 12월 28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건설에서도 남다른 기술력을 발휘하여
꾸준히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본사와 경기 여주 철구공장, 서울지점을 운영중이며
1947년 창립이래 72년 동안 국내 및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현장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 및 기타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아지질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습니다.
지반과 터널 분야에서 12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공간을 뚫고 개발하는 '복합 파이프재킹 공법'은 동사만의 특화된 기술로 잘 알려졌습니다.
매출은 국내 토목부문 45.20%, 해외 토목부문 49.73% 등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내용은 개인생각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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