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더리움 Ethereum

이더리움 지갑 metamask 가입 설치하기

by SidePower 2022. 9. 22.

DApp 개발에 꿈꾸며 이더리움 지갑을 만들려고 찾다 보니

대부분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는거 같아

저도 메타마스크를 이용하려고 설치 진행합니다.

 

 크롬에서 metamask를 검색하세요.

https://metamask.io 클릭하세요.

 

 Download now 클릭하세요.

 

 Chrome 선택

밑에 《Install MetaMask for Chrome》 클릭하세요.

 

 chrome 웹 스토어

오른쪽 《Chrome에 추가》 클릭하세요.

 

 확장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추가합니다.

 

 동기화

MetaMask를 크롬 로그인 아이디와 동기화해서

다른 컴퓨터에서도 사용하려면 《동기화 사용...》 클릭하세요.

이럴 필요까지는 없을 거 같아 오른쪽 위 X 클릭해서 빠져나왔어요.

간단하게 설치가 끝나고 환영 인사말이 나오네요.

시작하기 클릭하세요.

 

 지갑 생성

드디어 이더리움 지갑을 만드네요.

《지갑 생성》 클릭하세요.

이미 이더리움 지갑이 있으셨던 분은

왼쪽의 《지갑 가져오기》 클릭으로 진행하세요.

 

 

 MetaMask 개선 참여

MetaMask 개선을 위해 나의 작업 데이터들을 수집하는 거 같네요.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고마움에 동의함을 클릭했네요.ㅋ

 

 암호 생성

 

 지갑 보호하기

복구 구문이란 걸 두어 지갑을 이중으로 막아둔 거 같아요.

동영상은 영어로 나와서 패스할게요.ㅋ

 

 비밀 백업 구문

자물쇠 클릭하시면 비밀 영어 단어 12개가 표시되네요.

잘 적어두세요.

 

 비밀 백업 구문 확인

비밀 단어 12개를 순서대로 선택하시고 확인 클릭하세요.

 

 설치 가입 완료

Account1 지갑에 생기고 0 ETH 보이네요.

 

MetaMask가 좋은 것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임의로 추가 지정할 수 있는 거겠죠.

이더리움 공부와 DApp 개발을 위해 사설 테스트넷을 지정하고

스마트 계약도 만들어 이더리움 지갑을 이용하여 송금까지 해볼거에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