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티스토리 & 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 자격조건

by SidePower 2021. 4. 15.

 

일치하는 콘텐츠는

애드센스의 다른 광고보다 사이트 체류시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Google의 실험 결과,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 형식를 보니깐

포스팅한 글 리스트 중간중간에 광고가 들어가는 형태의 광고 단위로

보다가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할수가 있는거 같습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승인후 두달 정도 지난 후부터 애드센스에 접속해 보니

일치하는 콘텐츠와 검색엔진 두개의 광고가 추가되어 있더라구요.

 

 

애드센스에서 찾아보니 트래픽 규모와 페이지 수가 충족해야 된다고 되어 있어요.

 

 

구글링해 보니 여러 의견이 들이 많던데요.

 

제 경우와 얼추 비슷하게 맞춰볼때

 

트래픽 규모는 일 방문자 수가 200이상이고 

페이지 수는 제가 주말은 제외하고

평일에는 일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포스팅수가 80 이상이었던거 같습니다.

 

 

참고로 검색엔진 공고 넣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보시면 될거에요.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적용 바로가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알아볼게요.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하세요.

광고 단위 이름은 저는 티스토리_일치_광고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알아보기 싶게 편하게 지으지면 될거에요.

 

그리고 광고 옵션 메뉴에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활성화 해주세요. ㅋ 당연하죠.

 

 

 

 스타일 메뉴 클릭하세요.

광고 글자 색이나 폰트 , 배경 색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해보시면서 눈에 잘 들어오는것 찾아보세요.

 

 

 크기 메뉴 클릭하세요.

반응형으로 선택해주세요.

저장 및 코드 생성 클릭하세요.

 

 

 드뎌 생성 완료되었습니다.

코드 복사 클릭하세요.

이제 티스토리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클릭하세요.

 오른쪽 html 편집 클릭하세요.

 

 HTML 영역에서 Ctrl + F 키를 눌러 찾기 해주세요.

s_tag_label 

s_article_related 

두개 중에 아무거나 하나를 찾으시면 됩니다.

 

 

 화살표 부분에 코드 복사한 내용을 넣을거에요.

</s_tag_label> 과 <s_article_related> 사이입니다.

 

코드 붙어넣기 완료했습니다.

 

 

 결과를 보시면 포스팅 사이에 광고가 3개 들어가 있는게 보이시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