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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티스토리 & 애드센스

[애드센스]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해결방법? 이의신청

by SidePower 2021. 6. 11.

 

며칠 전

Google AdSense로부터 청천벽력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

 

 

 광고 거재 제한 

처음 들어보는 말이네요.^^;;

 

생각해 보니 사실은 며칠전에 제가 광고를 몇 번 클릭한 적이 있었습니다.^^;;

단언컨대 일부러 광고 클릭수를 늘리기 위함이 아니고

게시글 오타 확인을 위해 마우스 스크롤 내리면서 나도 모르게 

글을 클릭하면서 광고까지 클릭하게 되었습니다.

몇 번 정도는 괜찮겠지 대수롭게 않게 생각하고 넘어간 거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참 대단합니다.

진짜로 귀신같이 알아채고 광고 제한을 하네요. ^^;;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니

바로 경고글이 있더라고요. ^^;;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구글링 해보니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양심에 찔려서 이의신청은 할 수가 없었는데요.ㅋ

억울하게 광고 제한 되신 분들은 이의 신청하셔도 될 거 같아요. 

왜 억울한지 구제적인 사유와 증거(?)를 제시해야

구글 애드센스에서 받아들여진다고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니 이의 신청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무료 트래픽 이의 신청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와

광고를 인위적으로 클릭하게 유도하는 행위에 대해선

엄청 민감하게 문제화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될 거 같습니다.

 

 

이러다 광고 못하는 게 아닐까 걱정돼서 광고 거제 제한에 대해 확인해 봤습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광고 게재 제한

다음: 무효 트래픽 또는 정책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됨

Google에서는 광고주, 게시자, 사용자를 사기 및 불쾌한 광고 경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광고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애드센스 계정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 수에 대한 한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도 있고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광고 게재 제한의 다양한 유형과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평가 중인 계정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계정에서의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한도가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소요 시간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취할 수 있는 조치
사이트 트래픽을 평가하는 동안 콘텐츠와 잠재고객을 계속 구축하세요. 또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세요.
조치를 취하는 동안에도 계정 전체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고 정책 센터에서 계정 수준 시정 조치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계정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효 트래픽 문제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현재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한도가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취할 수 있는 조치
계정 전체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고 정책 센터에서 계정 수준 시정 조치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트래픽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효 트래픽에 관한 다음 리소스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 Google에서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 트래픽 분류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 트래픽 구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참고: 계정에서 무효 활동이 감지되거나 기타 문제가 발견되면 계정에 추가 시정 조치가 적용되거나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와 클릭 또는 조회 유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 및/또는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 클릭은 사용자의 관심에서 기인한 것이어야 하며, 어떤 방법으로든 Google 광고에서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러한 수법에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이나 노출,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로봇 또는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어떤 이유로든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클릭 또는 조회 유도(비보상형 인벤토리)
보상형 인벤토리를 제외하고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 또는 조회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보기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에 대한 대가로 제3자를 위한 모금을 약속하는 것 또는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광고 조회 및 검색 수행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런 행동에 대해 제3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행위
  • '광고를 클릭하세요', '도와주세요', '이 링크를 방문하세요' 등이나 이와 유사한 문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화살표 등의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광고에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
  • 개별 광고 옆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 광고의 형식을 페이지의 다른 콘텐츠와 구분되지 않게 하는 행위
  • 사이트 콘텐츠의 형식을 광고와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
  • Google 광고 단위 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게재하는 행위 예를 들어 '스폰서 링크' 또는 '광고' 라벨은 허용되지만 '즐겨찾는 사이트' 또는 '오늘의 인기 상품'과 같은 라벨은 허용되지 않음

콘텐츠 정책
게시자는 Google 게시자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 범위에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할 수 있지만, 이러한 콘텐츠에는 제한되지 않은 다른 콘텐츠보다 광고가 적게 게재됩니다.


악의적 사용자 환경
게시자는 악의적 사용자 환경으로 구성된 사이트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악의적 사용자 환경
악의적 사용자 환경은 사용자에게 의도적으로 혼란을 주는 환경을 말합니다.
아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악의적 사용자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시는 완전하거나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Google에서는 도메인에서 게재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 및 콘텐츠를 검토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서 iframe 또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로드되는 콘텐츠는 사이트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가짜 메시지
채팅 앱, 경고, 시스템 대화상자와 비슷한 광고나 기타 요소 또는 클릭했을 때 광고나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타 알림입니다.

예상치 못한 클릭 영역
클릭했을 때 광고 또는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투명한 배경, 보이지 않는 페이지 요소 또는 그 외 일반적으로 클릭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방문자를 오도할 수 있는 사이트 동작
클릭했을 때 광고 또는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스크롤바, 재생 버튼, '다음' 화살표, 닫기 버튼, 탐색 링크 등의 페이지 기능입니다.

브라우저 방문 기록 조작
'뒤로' 버튼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도록 하여 이전 위치로 돌아가지 못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브라우저 방문 기록에 페이지를 추가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소셜 엔지니어링(피싱 및 사기성 사이트)
개인정보를 훔치거나 사용자를 속여서 개인정보를 공유하게 하려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자동 리디렉션
사용자의 작업 없이도 페이지를 자동으로 리디렉션하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마우스 포인터
움직이거나 클릭하는 마우스 포인터와 비슷하며 사용자를 속여서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멀웨어 또는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
사용자 기기에 설치될 수 있는 멀웨어나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를 홍보, 호스팅, 링크하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승인된 인벤토리(ads.txt)
도메인에서 ads.txt를 사용하는 애드센스 게시자는 해당 인벤토리의 승인된 판매자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트래픽 소스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으로 돈 벌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통해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자와 Google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는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 클릭으로 돈 벌기, 광고 보고 돈 벌기, 자동 서핑, 클릭 교환 프로그램처럼 클릭수나 노출수를 생성하는 제3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 스팸 메일을 대량으로 발송하거나 제3자의 웹사이트에 원치 않는 광고를 게재하여 홍보하는 사이트
  •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하는 사이트
  • 팝업을 띄우거나,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거나, 브라우저 설정을 수정하는 등 사이트 둘러보기를 방해하는 소프트웨어로 인해 로드되는 사이트. 광고 네트워크 또는 제휴사가 이러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로 트래픽을 발생시키지 않게 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음
  • 온라인 광고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사이트. 단,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의 기본 원칙을 준수하는 사이트는 예외임. 예를 들어 사용자는 게시자의 광고에 제시된 사항을 방문한 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함

광고 작동 방식
게시자는 광고 실적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거나 광고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위치
게시자는 다양한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을 실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팝업, 이메일,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되며 사용 제품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이트 작동 방식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둘러보기 쉬워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용자를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둘러보기를 방해하는 팝업 또는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속임수가 있는 사이트 탐색
게시자는 클릭수나 조회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메뉴, 탐색 또는 다운로드 링크로 착각하게 하는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게시자는 광고 구현 시 
광고 게재위치 정책을 준수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예가 여기에 해당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스트리밍 콘텐츠 또는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의 허위 주장
  •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로 연결되는 링크
  • 관련이 없거나 잘못된 웹페이지로 사용자 리디렉션
  • 의도적으로 사용자가 오인하도록 유도하는 기타 유형의 탐색
  • 직관적으로 탐색이라 간주될 만한 게재위치에 광고가 구현된 페이지

 

 

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 

Google의 무료 트래픽 방지에 대해서 꼭 읽어 봐야 될 거 같습니다.

Google의 무효 트래픽 방지
Google 전문가는 게시자와 광고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Google 광고에 발생하는 클릭과 노출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동화된 시스템과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모든 광고 클릭과 노출을 분석하여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순익을 인위적으로 늘리기 위한 무효 트래픽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Google에서는 독자적인 기술로 클릭과 노출을 분석하여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순익을 인위적으로 늘리려는 의도가 있는지 조사합니다. Google 시스템은 정교하게 고안된 필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에 의해 발생한 트래픽과 광고주의 이익에 반하는 트래픽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래픽의 예로는 비윤리적인 사용자 및 자동화된 로봇과 트래픽 소스에 의해 생성된 클릭수 또는 노출수, 게시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등이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은 대부분 Google 시스템에 의해 필터링되므로 광고주에게 이 트래픽에 따른 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광고 트래픽 품질 리소스 센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Google에서는 자동화된 시스템 외에도 사용자 행동의 추적과 모니터링 및 시나리오 분석 분야의 광범위한 경험에 기반하여 여러 특수 도구와 다양한 기법의 사용을 통해 무효 트래픽을 감지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탐지 시스템 및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무효 트래픽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려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여 광고를 구현하고 신뢰할 수 없는 소스에서 유입된 트래픽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급하지 않아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초보자용 안내서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고에서 제3자가 무효 트래픽을 생성하는 것이 염려되면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을 읽어보세요.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

애드센스 게시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에서 발생한 트래픽에 대해 최종적인 책임을 집니다. 따라서 광고 트래픽을 성실히 모니터링하여 계정에서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고 무효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도움말을 따른 후에 의심스러운 행동이 발견되면 Google에 알려 주세요.
다음 리소스의 정보를 참고하세요.

광고의 무효 트래픽 방지를 위한 도움말

  • 광고 트래픽과 사이트 방문자 파악하기
    유의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URL 채널, 맞춤 채널 또는 광고 단위를 이용해 트래픽 보고서의 데이터를 분류하세요. 이렇게 하면 트래픽 소스 또는 구현 방식의 변화에 따라 광고 트래픽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의심스러운 사용자 행동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 또는 웹사이트 주소별 사용자의 유입 소스, 사용자가 내 사이트에서 조회한 페이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트래픽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신뢰할 수 없거나 품질이 낮은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게시자가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신뢰할 수 없는 광고 네트워크, 검색엔진 또는 디렉터리 사이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후 무효 트래픽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래픽 구입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어도 클릭하면 안 됨)
    광고에 관심이 있거나 광고의 도착 URL을 확인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게시자가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애드센스 시스템에 의해 필터링되어 실적에 반영되지 않지만, 무효 트래픽 감시 시스템에 의해 게시자가 자신의 수입 또는 광고주의 비용을 늘리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것으로 간주될 경우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 해당 게시자의 계정이 사용 중지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애드센스 구현을 여러 번 확인하기
    맞춤 구현 방식을 사용할 경우 광고 요청에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광고 구현 방식이 광고 게재위치 정책을 준수하고 광고 구현 방식에 프로그래밍 오류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 브라우저와 플랫폼 환경에서 광고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에 문의하기
    애드센스 포럼에서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동일한 문제를 경험한 다른 게시자의 의견을 참조하거나 다른 게시자와 공유하면 좋을 의견을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무효 트래픽과 관련된 제3자 또는 기타 상황을 다른 게시자에게 알려 주세요.

 

한번 정도는

애드센스 정책과 무효 트래픽 방지 방법에 대해서 정독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애드센스 광고 제한 메일을 받으신 분들도 아마 저처럼

실수로 광고를 클릭했거나 리플래쉬(F5)를 눌러 조회를 하셨을 거 같아요.

구글이 지켜보고 있다는 거 잊지 마시고 실수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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