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는 코로나19 이전부터
PC 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전환되면서 많은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사람들이 오프라인 활동을 거의 하지 않게 되어
온라인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면서 같이 게임 업계도 수혜를 얻은 거 같아요.
2020년부터 영업이익이 상당히 늘었다고 합니다.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진출하고 있어
앞으로 우리나라 게임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도 자리매김에
성공할거라 기대됩니다.
■ SNK
모바일, 콘솔, PC 게임의 개발 및 판매와 IP 라이센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글로벌 각 지역에 해외 자회사를 두고
IP 라이센스 사업을 펼치고 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메탈 슬러그, 사무라이 스피리츠 등
1990년대 오락실에서 흥행한 아케이드 게임 IP를 보유중.
현재 IP 라이센스 사업은 주로 모바일게임에 집중되고 있으며
당사의 게임 개발 및 판매 사업은 PCㆍ콘솔 게임으로 집중되어 있음.
■ 펄어비스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함.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
■ 넵튠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입니다.
게임산업 분류에 있어서,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하고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함.
기존의 게임 개발 사업 외에 신규 사업인 MCN(Multi Channel Networks),
이스포츠,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넷게임즈
게임 개발업을 전문으로하는 게임 개발사로서
게임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게임을 공급함.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가 있음. 2019년 11월 출시한 V4는 넥슨코리아를 통해
국내, 대만, 글로벌,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음.
2021년 2월 출시한 Blue Archive는 Yostar Inc.를 통해 일본 지역에 서비스함.
■ 넷마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음.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
■ 데브시스터즈
게임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대표 서비스 게임은 '쿠키런:오븐브레이크', '쿠키런:킹덤' 등이 있음.
' 쿠키런'IP의 장르 확장과 다양한 신규IP 기반 게임
(대규모 월드건설 게임, 3D건슈팅, 쿠키런IP기반 3D 게임)들을 개발 중에 있음
2021년 1월 쿠키런 IP 기반 수집형 SNRPG를 출시하여
초반 흥행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개발중인 라인업들이 2021년내 순차적 출시 예정
■ 드래곤플라이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음
■ 엔씨소프트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등이 주요 게임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꾸준히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유지했으나
최근 경쟁작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 3위로 내려옴.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음
■ 모비릭스
모바일 게임 개발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2021년 반기말 기준 캐주얼 게임에 속하는 150종 내외 게임들을
전 세계 대상으로 출시, 운영 중이며 벽돌깨기 퀘스트 ,마블 미션 등이 있음.
광고 수익 극대화를 위한 'RTB'(Real-Time-Bidding)(광고주/광고 플랫폼 간
실시간 입찰 시스템, Google AdMob 등 광고 수익화 플랫폼에서 시스템을 제공함)를 도입
■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라고 표기함.
영문으로는 'YJMGames Co.,Ltd.'로 표기함.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임.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음
■ 위메이드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함.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음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음.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애드페이지 등이 존재함.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툴을 제공
모든 내용은 개인생각이며
투자와 판단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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